마이크로네이션 위키
대조선국
大朝鮮國
대조선국 국기.png
대조선국 국장.png
국기 국장
표어 광명천지(光明天地)
국가 대한제국 애국가
수도 경성
정치
정치 군주제,이원집정부제,민주제,입헌제,다당제,양원제
황제 허지원
총리 윤대호
입법부 제국의회
역사
건국 2016년 7월 18일
소비에트 조선 2014년 7월 13일
조선인민공화국 2015년 6월 18일
제국위원회 2016년 3월 17일
대조선국 2016년 7월 18일
지리
면적 177.5㎢
내수면 비율 0%
시간대 한국시간대 (UTC+9)
DST 없음
인문
공용어 한국어(제국표준화)
공용 문자 한글,한자
민족 한민족
인구
2018년 어림 20 명
2018년 조사 20 명
인구 밀도 0.1명/㎢
경제
전체 미측정
전체 미측정
일인당 미측정
HDI 미측정
통화
기타
국교 없음
종교 없음
기타 종교 5대종교외 다수
기년법 황실연호,서력기원
대조선국의 기 대조선국
건국 2012일째.

대조선국(한자: 大朝鮮國, 영어: The Korean Empire)은 2017년 7월 18일에 건국된 대한민국의 마이크로네이션으로써, 과거 근대화와 자주권회복을 추구한 대한제국과 조선 후기의 근대적 실학사상을 계승한 군주국 형태의 마이크로네이션이다.

표어는 과거 대한제국의 표어인 광명천지(光明天地,세계에 빛을 내리리다)를 계승하였으며, 수도는 現서울의 과거명인 경성(京城 ≠ 서울특별시)으로 하였다. 공용어는 한국어이고, 국기는 대조선국 태극기, 국가는 대한제국 애국가(대조선국 국가로 개명.), 국화는 이화(梨花, 배나무 꽃)이다.

대조선국의 영토의 면적은 104.17㎢나 되는, 마이크로네이션 중에서는 넓은 축에 속하게 된다. 또한 대조선국은 오프라인 기반의 마이크로네이션이다.

국호

언어별 표기
한문 大朝鮮國
한국어 대조선국
영어 Korean Empire
프랑스어 Empire Coréen
이탈리아어 Impero Coreano
에스파냐어 Imperio Coreano
독일어 Koreanische Reich
러시아어 Корейская Империя
일본어 大朝鮮国(だいちょうせんごく)
중국어 大朝鲜国(Dà cháoxiǎn Guó)
아랍어 الإمبراطورية الكورية
적우어 Жёшон Эмпире

국호인 "대조선국"은 대조선국 헌법 제3장 15조 1항에 의거한 것으로, 대조선국의 총통 정부령에 따라서 영어 국호는 "The Korean Empire"이다.

역사

대조선국의 역사
History of Korean Empire
소비에트 조선 (2014~2015)
조선인민공화국 (2015~2017)
신조선인민공화국 (2016~2017)
대조선국 (2016~)

대조선국의 역사는 크게 공산주의정권,분할기,제국주의정권으로 나뉜다.

정치

정부

대조선국은 헌법에 의거하여 7개의 헌법기관이 있고, 이원집정부제에 의해서 행정부(행정원)와 입법부(입법원)이 공통적으로 내각과 각회를 소집할수 있고,정부를 구성한다.

정당

대조선국에 정당은 크게 진보좌파,보수우파,중도주의,제3의길로 나뉜다.

행정 구역

외교

현재 대조선국은 2개의 국가와 수교를 하고있다.

지리

영토

대조선국의 공식적 영토는104.14㎢로, 마이크로네이션으로서는 큰 쪽에 들어간다. 이 정도의 면적은 산마리노(61㎢)의 영토보다 넓다. 마이크로네이션과 비교해도 호주의 헛리버 공국(75㎢)이나 영국의 시랜드 공국(0.00055㎢)보다 넓고 대구광역시의 면적(883.56㎢)의 8분의 1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는 본토보호령+해외보호령인 대구광역시내 본토의 영토만을 계산한것이다. 대한민국내 총 영토는(해외직할령+위임통치령+황실직할령+본토회사령) 417㎢이다. 이는 또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389㎢)보다 크고 바베이도스(430㎢)보다 작다.

여기에다가 대한민국외 기획중인 식민지(임시직할령+해외회사령+기획구역)까지 합하면 무려 15,111.65㎢나 된다! 이는 또 동티모르(14,874㎢)보다 크고 바티칸 시국(0.44㎢)의 약 34,344배나 되는 면적이다... 여기에 또 대조선국령 남극(1,610,000㎢)이나 영해까지 더하면 이란(1,648,195㎢)만큼 커진다...

하지만 위에서 나온 어마무시한 영토의 크기와는 달리,실질적인 법률이 적용되어 마이크로네이션계에서 인정받을수있는 영토,즉 대조선국 거주민의 주거지,소유지를 합친 값은 1㎢는 물론 1㏊도 넘길까 말까하는 수준이다.

차고로, 본토인 대구광역시 내에서는 영토관련 외교문제는 거의 없다. 같은 달서구에 존재하던 남화민국은 대조선국의 일부 영토에 대하여 영유권 주장을 하지 않았으며, 제성 공화국의 본토 중 하나인 부이시는 정확한 위치가 없어 논쟁이 되지는 않았다.

지형

본토의 지형은 분지인 대구광역시의 특정을따라 태풍이나 자연재해에 강하다,그런데 강물이 잘 흐르지 않아 해상무역기술,조선사업이 발달되지 않은점이 있다.대신,철도와 교통이 발달한 대구의 특성을 이용하여 이문제는 보복된지 한창전일이다. 그러다 경상북도 울릉군이 본토로 편입되어 대조선국 역사상 최초로 영해를 가졌다.

식민지의 지형은 아직 채계적으로 조사된적이 없다.

기후

본토 기후는 누가 대프리카 기후 아니랄까봐 여름에는 덥다,그것도아주.대신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덜춥고,강수량이 적은 특정상 겨울에 눈도 잘안온다. (물론 가끔식 이례적인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식민지의 기후도 역시 체계적 조사자료가 없어 기록되지 않았다.

자원

처음 건국할 때 BB탄 총기를 판매하는 완구취급 문구점(통칭 총포상), PC방, 학교들을 이어 영토를 정하면서 총을 구하는 위치, 희귀등급 총기(통칭,레어탬)에 대한 정보, 인민공화국시절 인재양성법까지 터득하여 전문가를 양성, 조선의 주력 인적 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문제는 주변 마이크로네이션 중 이를 알고 구매 및 무역을 시도하는 마이크로네이션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그나마 자원 이야기가 나온것은 쥬신-조선 외교회담당시 쥬신과 대조선국간의 수교문 내용중 대조선국의 군사자원에 대한 "수출 관세 면재"로 언급된것이 최초다.

이외에 아주 작지만 의류,곡물도 자원으로 취급하고있다.

국방

정규군인 대조선국 제국군,비정규군인 기사단이 있다. 또 치안단채로 경찰,공안등이 있다.

경제

대조선국은 자본주의 자유시장경제제도를 채택하여 국민들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이 국가적으로 보장된다.

산업

산업은 기본적으로 서비스업,금융업이 많고,생산업은 중추국 대한민국에 기대는 편이라 자체생산력은 떨어진다.

기업

2017년전까지 기업의 수가 부진하다가 2017년 황제의 대규모 자본투자를 통해 여러 기업들이 생겨났다.

금융

교통

버스,도시철도가 발달한 대구의 특성에의해 대중교통 이용량이 높지만,자가용(자전거)이용수도 많다, 하지만 자전거교통은 늦은지라 취급이나 배려가 그렇게 좋지는 않다,또한 대구 특유의 개선된 교통환경을 인용한 기업으로 대조선국철도주식회사가 있다.

사회

신분제

대조선국은 신분제가 있다. 혈통적 계승을 걸친 기사단이나 가문에 소속되어 신분을 가진다. 신분은 보통 훈장수여등으로 받을수있다. 그외에도 귀족사관학교 졸업이나 과거를 통한 신분상승이나 귀족작위를 받을수 있다.

그리고 대조선국은 역사적으로 신분제의 혼란기를 잘 알고있었기에 신분의 매매를 엄격히 금하고 있다.

치안

대조선국의 치안단체는 총 8개가 있고,치안총련회(治安總聯會)를 구성하여 국내치안을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8개의 정보기구와 6개의 수사·집행기관이 국토보안회(國土保安會)를 구성하여 정보관리 및 간첩·공작활동 색출,국제적 범죄수사를 맡고있다.

문화

대조선국은 제국이라는 이름에 맞게 여러 국가들의 문화를 융합한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다.

언어

대조선국의 국어는 기본적으로는 한국어이다. 하지만 완전한 한글전용 한국어가 아닌 국한문혼용체의 대조선국 국어라는 독자적 언어권을 형성하고 있다.

정부공용어로는 한국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말레이어,힌디어,아랍어,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러시아어 총 11개가 있고 지방어는 없다.

사상

기본적으로 제국주의,자유시장주의,자본주의등의 우파계 사상이 주류사상이다. 국가적 사상은 제국주의 하나만 지정되고 있다.

이외에도 사상의 자유를 보장하기에 여러 사상들이 통용되고 있다.

언론

언론의 자유를 보장하기에 여러 언론사,출판사,방송국등이 있다.

2020년 부근에 공식 유튜브 체널을 만들었다. 후에 국영방송국도 따로 개장할 예정으로 밝혔다. 보러가기

종교

종교의 자유 또한 보장되어 여러 종교가 존제한다. 대조선국의 국교는 없지만 국가지정 종교로 기독교(전종파),유대교(전교파),이슬람교(전종파),불교(전학파),힌두교등을 지정한 바가 있다. 이 국가지정 종교외에는 종교인지 아닌지의 분별을 하고 국가통용종교 목록에 오른다. 현재 대조선국은 45개 이상의 종교를 인정하였다.

또한 대조선국의 황제가 주교인 대조선국 국교회도 있다.

스포츠

국기(國技)는 지정되지 않지만,여러 스포츠가 인기를 받고있다. 현재 대조선국에서는 국가대표팀 결성과 마이크로네이션 올림픽도 계획중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사이클 넘버원이라는 자전거 경주대회가 계획중이다.

기념일

국경일

  • 1월 12일 - 남북전쟁 전승일
  • 7월 7일 - 대조선국 제국군 건군 기념일(건군절)
  • 7월 11일 - 대조선국 헌법 제정 및 공포 기념일(개헌절)
  • 7월 17일 - 대조선국 기사단 창립일
  • 7월 18일 - 대조선국 건국기념일(건국절)
  • 8월 1일 - 대조선국 정부 및 제국의회수립 기념일(개정절)
  • 대한민국의 국경일

기념일

  • 1월 25일 - 순국선열의 날
  • 5월 15일 - 노동자의 날
  • 6월 18일 - 조선인민공화국정부 창립일
  • 7월 29일 - 농민의 날
  • 8월 1일 - 근로자 및 납세자의 날
  • 12월 18일 - 조선-프리타운수교 기념일
  • 12월 29일 - 조선-쥬신수교 기념일
  • 대한민국의 기념일 외 다수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