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네이션 위키

선진초국화 대상으로 분류되는 문서에 한하여 위키운영진과의 협의 아래에서만 관련문서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협의 없는 수정이 이루어질 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월주국

Sketch-1632323562034.png 대월주제국 국장.jpg
국기 국장
표어 산류천석(山溜穿石)
국가 애국가
수도 서남자치시
정치
정치체제 대통령제
입법부 국회
집권여당 무소속
 
인문
공용어 한국어
공용문자 한글
민족 한민족
인구
2021년 조사 10명
경제
 • 전체 $13250
통화
기타
기년법 도광(導光)/2021년

한국어:대월주국

한문:大月珠國
영어: Great Wolju

대월주국은 대한민국 마이크로네이션계의 미승인국이자 선진초국화 제재 대상국이다.
정식명칭은 대월주제국이지만 일상에서는 약칭인 대월주국을 많이 사용하며 건국일은 헌법이 실질적으로 효력이 발회된 2021년 5월 8일이다.
대월주제국의 특징은 외교보다는 내부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점이다. 당장 법률이나 행정부서들이 타국에 비해 체계적으로 갖춰졌으며 여러 제도들의 도입역시 대월주국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진 것들도 있다.

3차 개헌 전까지는 국명이 대월주제국이였으나 이후에는 대월주국으로 국명이 바뀌었다.

경제

경제는 대월주국 경제경영성 통계에 따르면1달러가 1200원인 것으로 간주했을 때 2021년 1인당 소득은 1325달러, 총소득은 13250달러이다.

그러나 이는 조사에서 응한 자가 전체 국민 중 절반에 불과했고, 무응답자는 0원으로 간주했기 때문에 1인당 소득이 반토막이 났고 이때문에 실제로는 이보다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여담이긴 하지만 조사에 응한 자도 정확한 금액이 아닌 대략적인 금액으로 적었기 때문에 아직은 전적으로 신뢰할 수는 없다고 볼 것이다.

정치

국명은 제국이고 실제로도 황제가 있는 곳이지만 실제로는 대통령제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가이다.
헌법에 따라 신민은 정당을 창설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정당을 창설된 적이 없으며 전원 무소속 상태이다.
현 주류정당은 없으며 무소속이 의회 및 행정부 수반을 독점하고 있다.

국방

명목상 국방보위성이 있지만 이는 형식적인 부서이고 실질적으로는 공안부가 국방업무를 겸임한다.

현 대월주국의 법 제정은 비교적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2022년 1월 기준 제정된 법률은 71개이이며 내부규칙이나 대통령령, 부령 등등의 법령을 모두 합치면 101개에 이른다.

영토 및 수도

현재 실질적으로는 30평 남짓의 영토가 전부였으나 11월 7일 전체 영토중 일부를 숭고한 독립 제성국에 1년동안 넘겨줌에 따라 영토가 일부 축소되었다..
한편 2021년 9월 29일을 기하여 대월주국은 칙령 2호 및 대월주제국 헌법 제5조에 의거하여 아프리카 비르 타윌에 대하여 정식으로 제국령 극서지구라 명명하여 속령행정구역으로 편입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대월주국은 2021년 10월 2일, 칙령 제4호 및 제국헌법 제5조에 의거하여 디사포인먼트 섬에 대해 대월주제국 델피니아 자치령으로 명명하여 속령으로 편입하였다.

현재 대월주국의 수도는 서남자치시이다.

행정부서

행정부서는 성, 부, 청, 소 로 4개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성 기준으로 중앙행정성, 경제경영성, 국토교통성, 궁내성, 국가검열성, 외무성, 국방성,법무성 으로 총 8개의 최상급 부서가 존재한다.
초창기에는 공안을 성으로 승격할지의 논의가 있었지만 결국 2단계 등급인 공안부로 지정되었다.

2021년 10월 31일 존재하는 부서들은 다음과 같다.

모든 부서가 법률로써 설치근거가 마련되어 있다.

대월주제국의 행정기구는 8성 16부 16청 2소 로 구성되어있다.

중앙행정성: 국가중앙기록부, 공무수행원관리부, 문화진흥부, 고위관료예후관리청, 시민부, 노동부, 공육부, 교육부, 방역부, 공안부, 대월체육진흥청, 대월적십자청, 국립과학기술진흥청, 과학기술부, 통일부, 이북통치총괄청, 특허부

국가검열성: 선전부, 국영방송청, 우정청, 정보통신진흥청, 국립영상제작소

국토교통성: 철도청, 식량청, 환경청, 국립폐기물처분소, 기상청, 건설청, 자원부

법무성: 속령자치규제청, 법률자문청

외무성

궁내성

국방보위성: 보훈청

경제경영성: 세무부, 공정거래부

외교

외무성이 모든 외교를 담당하고 있으며 명목상 외무성 장관은 대통령이 겸임한다.
현재 실질적으로 수교가 이루어진 나라는 세계 한민족 연방 민주주의 공화국, 대담민국 대사관이 주재하고 있다.

2021년 11월 들어서 카르토쉬 하르드 민주 공화국과도 수교를 체결하여 현재 주월국 카르토쉬 대사관이 주재하기 시작했다.

10월 3일 정오까지 칼리스네시아 제2공화국 대사관이 있었으나 칼리스네시아가 평전공화국과 통합되어 이후 평전칼리스네시아 대표부가 새롭게 설치되었고 이후 평전 측에서 일방적으로 주평전 대월주대표부를 철수시켰다. 다만 대월주제국 정부측은 평전칼리스네시아 대표부는 그대로 존치시키기로 했다.

2021년 11월 7일에는 숭고한 독립 제성국과 수교관계를 맺고 당분간 제성국이 대월주제국의 보호국이 되기로 해서

입법,행정,외교,사법 등 필요한 범위 내의 권한을 대월주제국 정부가 당분간 양도받기로 결정되었다.

2021년 11월 10일 보호국인 제성국을 대신해 대월주제국과 스코틀리아-나이센 연방 이 수교협정을 체결하였다.

대사관은 아니지만 금오제국과 프리타운 연방의 대표부가 주재하고 있다.

그러나 이 모든것은 초토화 되었다… 왜냐하면 이후 대월주제국은 ASKMTO에서 선진초국화 대상국으로 선정됨에 따라 다르지만 여러 초국들에게 단교와 같은 각종 외교제재를 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월주제국 정부는 아직까지도 이에 대한 해결책은 제시하지않고, 최해남을 대월주제국에서 델피니아 자치령 총독직까지 수여하며 오히려 많은 초국들의 분노를 더 사게 되었다. 이 사건은 인간의 신념은 중요하지만, 외교는 무조건 본인의 신념만 억지로 내세우면 큰일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2021년 11월 20일, 스코틀리아-나이센 연방이 대월주제국과 단교를 선언했다.

외교관계

혼란을 방지하고자 운영진이 인정한 국제기구 혹은 500자 이상의 문서가 기재된 마이크로네이션만 본 항목에 기재가 가능합니다. 합의 없는 수정이 이루어질 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월주제국을 정식 마이크로네이션으로 인정한 마이크로네이션 혹은 단체

대월주제국을 인정하지 않은 마이크로네이션 혹은 단체

교육

대학교 및 교육시설은 이미 교육법이 제정될때부터 설치근거가 있었으며 2021년 10월 15일 관보 2021-00001호에 대월주국립대학 설립예정임을 공포하였다.

이후 대월주국립대학이 아닌 국립대월대학으로 명칭으로 변경되었으며 2021년 11월 5일 드디어 국립대월대학 설치법이 제정되면서 2021년 11월 5일을 기해 정식으로 대학이 신설되어 2022년부터 입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중등 및 초등교육기관은 교육법 상 대학 부속으로 설치하여야 하기에 초,중,고등학교도 2022년즈음 해서 신설을 준비할 예정이다.

국립대월대학은 대학원까지 있어 갑형 1,2종 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월대학 참고

그리고 학위수여대체시험이라고 한국의 검정고시와 독학사의 제도도 시행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