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네이션 위키
대민위국
대민위국 국기.jpeg 대민위국 국장.jpg
국기 국장
표어 소토대국
국가 선조들의 지혜
수도 국중특별시
정치
국왕 이지민
역사
건국 2021년 10월 2일
 • 건국 2021년 10월 2일
시간대 한국 표준시 (UTC+9)
인문
공용어 한국어
인구
2022년 조사 11명
경제
통화

대민위국은 대한민국의 마이크로네이션이다.

개요

2021년 10월 6일 대민위국의 건국을 선포한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치

현재 정부 형태는 왕정체제이다. 대민위국측 주장에 따르면 입헌군주제와 전제군주제가 가미되였다.

원래 국왕당이라는 정당이 있었지만 제1차 개헌으로 헌법 제64조가 개정되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현재는 대민자유당이 창당되었지만 이 역시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하지만 샤이몽의 창당으로 평화대민당이 생겼고,대한아나키공동체장의 창당으로 대민위국이나키당이 생겼다.

역사

건국

2021년 10월 2일 헌법이 개정됨과 동시에 대민위국은 건국되었다. 대민위국은 비윤리적인 법을 없애기 위해 건국되었다고 주장한다. 대한초소형국가연맹의 힘을 빌려 수교국을 점차 늘려나가기 시작하였다. 활동도 엄청나게 활발하여 그 활발함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음.

자마련 폭로

대민위국의 국왕이 ASKMTO에 자마련에 대해서 폭로하였으며, 폭로한지 3분도 안되어 대월주국에서 연락이 왔다.

그리고, 이를 본 마이크로네이션계 인사들은 경악을 감추지 못하였고, 또한 현재 대민위국이 대평전국, 제성특구, 대월주국과 사이가 틀어진 계기가 되었다.

대민위국 외교부는 이에 대해 '사실 배신하지 않고 싶었다. 근데, 아무리 봐도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배신을 하게 되었다.'는 입장을 표하였지만, 자마련은 대민위국을 적국으로 간주하고 대민->평전->금오->백안로 순으로 마이크로네이션들을 상대한다고 밝히지만. 대민위국은 이에대해 '전혀 쫄지 않았으며, 국제 정치는 쫀 자가 지는 거다.'라고 맞섰다.

과도기의 종료

원래는 과도기가 길면 6개월 정도 유지할 예정이였으나, ASKMTO의 지원과 폭발적인 인구붐, 많이 생겨난 자치령, 상당한 활동량에 힘입어 3달만에 과도기가 종료되었다.

법률

전체 카페의 게시물 중 법률이 절반 이상일 정도로 법률이 정말 많다. 먼저 세워진 옆나라 대월주제국에서도 없는 법률이 대민위국에는 있을 정도...

군사

대민위국에도 군 체제가 있지만 그중 유명한건 사이버 안보군이다. 대민위국의 사이버 안보군에 대한것은 후술한다. 한편 공군에서는 드론을 운용하고 있으며 현 국왕은 드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라고 한다.

현재 초소형국민체 평화유지연합군에 소속되어있다.

체육

체육으로는 올림픽위원회을 포괄하는 대민체육청이 있으며 27일에 있을 제1회 체스 초국 선수권 국제대회에도 체스팀이 출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외교

외교관계로는 대월주제국, 대카련, 대담민국, 세계 한민족 연방 민주주의 공화국, 맘황민국 등이랑 수교를 맺고 대사관을 파견 및 주재하고 있었지만,

대월주제국과 사이가 극히 안좋아짐에 따라 단교 후 대사관을 폐쇄해버렸다.

자마련과 사이가 극히 안좋고, 국왕은 '자마련과의 사이는 좋게 하고 싶은 마음이 없지만, 서로서로 터치하지 말자' 라고 발언하였다.

사이버 안보군

대민위국의 사이버 안보군은 현재 국왕이 운영하고 있다.

현 사이버 안보군은 첫 인공지능인 금붕어봇을 개발하였고, 현재도 인공지능 제작에 있다.

행정구역

국중특별시

국중특별시는 대월주제국 소속이기도 한 전영우가 시장을 맡고 있었으나, 대민위국 사이버 정부카페에서 투표 결과가 '해임'으로 결정됨.

국중특별시는 수도이고, 또한 가장 큰 도시이다. 평화시 옆에 위치하였고, 또한 대한민국 국경과 마주보고 있지만, 대한민국-대민위국 간의 이동은 굉장히 자유로운 수준이다. 국중특별시는 국중대구역, 삼각구역, 국업구역이 있었지만, 국중대구역과 삼각구역이 통합되어 현재는 국중대구역, 국업구역만 존재한다.

현재 시민은 0명이다. 왜냐하면, 국왕도 수도가 아닌 평화시에서 거주한다. 그렇기에 국중특별시는 시민이 현재 명목상으로도 0명이다.

또한 대민위국의 유일한 이착륙장이 있다. 하지만 군부대가 국중특별시에는 없다. 그러하여 평화시에 밀집되어 있는 군부대가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평화시

평화시는 원래 '비둘기시티' 였으나, 어감상 부자연스럽다고 판단, 평화시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평화시는 현재 시장이 공석이고, 시민은 1명이다. 수도는 국중특별시이지만, 재산 및 중요 자원은 보통 평화시에 소속되어있다.

평화시에는 지식대구역, 대초구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대초구역은 군사기지로 분류된다.

평화시는 국중특별시와 악조특별행정구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지식대구역 쪽에는 태극기가 게양되어 있다.

또한 평화시는 군 부대가 많이 위치해 있다.

악조특별행정시

이 곳은 원래 대민위국의 땅이 아니였지만, 이곳을 통한 비둘기들의 불법 점거가 많아지자, 이곳을 대민위국 영토로 규정하였고,

이 곳은 일반인들의 출입이 불가하다. 사실상, 출입이 가능하다고 해도 베란다 난간이라 추락위험이 많다.

그냥 사실상 비둘기, 참새 퇴치를 위한 도시라고 보면된다.